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게임업계, 온라인 괴롭힘과 성차별 문제로 몰리다


안녕하세요, 여러분. 최근 저에게 주목해야 할 주제에 대한 정보가 도착했습니다. 게임업계에서 일어나고 있는 불편한 현상들에 대해 함께 알아보겠습니다.


청년유니온이라는 15~39세의 청년 노동자로 구성된 노동조합에서 발표한 최근의 분석 결과에 따르면, 게임업계에서 온라인상의 괴롭힘과 사상 검증 등의 문제가 심각한 수준에 이르렀습니다. 이에 대한 기업들의 대응은 충분하지 않다는 지적이 계속되고 있습니다.

이 중에서도 눈에 띄는 통계는 제보자 62명 중 58명, 즉 93.5%가 2030세대이며, 그 중 88.7%가 여성이라는 점입니다. 게임 이용자에 의한 사이버 사상 검증이 28건으로 가장 많았으며, 이어서 성차별 및 성희롱 20건, 온라인 괴롭힘 19건 등의 사례가 제보되었습니다.


또한, 게임업계 종사자의 주관적 인식 설문을 보면, 온라인 괴롭힘 문제는 5점 만점에 4.35점으로 매우 심각한 것으로 판단되었고, 성평등 수준은 1.94점으로 상당히 저조한 것으로 나타났습니다.

이러한 문제의 심각성을 인지한 국회 환경노동위원회에서는 고용노동부에 특별 근로감독을 실시하라는 주문을 내렸습니다. 하지만 지난 2021년 10월부터 올해 8월까지 실시된 산업안전 근로감독 결과, 게임업계 사업장은 46,199곳 중 단 1곳뿐이었다는 자료를 접하게 되면서, 해당 부문의 관리와 감독의 부재가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게임업계는 우리 사회의 중요한 산업 분야 중 하나입니다. 그 안에서 일어나는 문제들은 무시할 수 없는 사안입니다. 관계자들과 우리 모두가 이 문제에 주목하고, 적절한 대응과 해결 방안을 모색해야 할 시기인 것 같습니다.

여러분의 생각은 어떠신가요? 댓글로 함께 나누어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