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교육학이란?

교육학은 선생님이 가르치는 기술과 연구를 의미하며, 대개 선생님의 지도방식이나 기술을 가리킨다. 커다란 범위에서 가르침을 대상으로 하는 교육학 개론이 해당하기도 합니다. 그리고 선생님과 아이들의 서로 소통하는 것과 선생님이 정하고자 하는 사회적 및 지적 생활 여건이 해당하기도 합니다.
교육학이 다루는 가르침에 대한 활동은 가르침의 근본적인 내용, 방법, 목적 등 선생님과 학생 간에 일어나는 공부 활동에서부터 가르침의 사회적 쓰임에 해당하기까지 매우 범위가 포괄적입니다. 교육학의 고찰 분야는 가르침의 철학과 가르침의 마음이 가르침의 기본적인 원리와 근본적인 성격을 판명하는 주장과 가르침의 인도적 쓰임을 연구하는 것으로 구별됩니다. 
영어의 가르침은 유럽 동남부 발칸반도의 남쪽 끝에 위치한 공화국 언어가 어원입니다. 아이들, 이끌다 이 두 가지 단어가 합성된 언어로서, 문자 그대로 읽으면 됩니다. 유럽 동남부 발칸반도의 남쪽 끝에 위치한 공화국에서는 주로 고용주의 아들의 가르침을 담당하는 사람은 노예였습니다. 부녀자들은 가르침에 수혜를 입지 못했습니다. 종은 고용주의 아들을 학당으로 등교시키거나 미술 준비물을 옮겨주는 등 아이를 보살피는 일을 했습니다.
상고대 중세기의 가르침은 인도ㆍ유럽 어족(語族)의 하나인 이탤릭 어파(語派)에 속하는 언어의 가르침 방법과 유사한 방법을 나타내고 있었으며 종교혁명 시기에 체코슬로바키아의 교육 사상가에 의해 최초로 가르침 학문의 모델이 제안되었습니다. 체코슬로바키아의 교육 사상가가 발명한 '대 교수학'은 최초의 교육이론 교과서로 여겨지고 있습니다.
 
근대의 가르침은, 1700년도 막바지의 프랑스의 사상가나 스위스의 교육 개혁가ㆍ교육학자가 제안한 것을 기점으로 생겨났습니다. 육대주의 하나인 아시아는 유럽의 교육이론을 배우고 익힘으로써 근대적인 가르침이 시작되었습니다
독일의 철학자ㆍ교육학자인 요한(1776~1841)의 가르침의 마음과 가르침의 학문은 국가나 사회, 단체 등을 구성하는 낱낱의 사람 발달과 사회의 이로움의 관계를 주목했습니다. 요한은 본인 스스로 무엇이든 할 때 달성의 기쁨을 얻는 것을 암시하였습니다. 요한의 가르침 이론은 요한의 원리와 논리 관점에 의해 지지가 되는 변화임을 보입니다. 요한은 수업 방법을 다섯 단계로 암시하였습니다. 다섯 단계들은 연합, 일반화, 준비, 증여, 적용. 요한의 가르침의 학문은 선생님의 신중한 최종 목표와 특정한 역량을 가짐으로써 암시된다고 보입니다.
가르침의 학문이 하나의 자립을 이룬 과학으로 제정된 것은 1800년대에 요한이 일반화된 교육을 공표한 것이 시초가 됩니다. 과거에도 가르침에 대한 목소리, 이념은 아주 긴 시기 동안 논문에서도 명기되어 있으며, 그 주장들과 이념들이 가르침의 혁신에 공헌해 온 것은 맞지만, 일종의 자립 된 과학으로서의 가르침의 학문은 아직 확립하지 못하였습니다. 요한의 주장 이후 현대에 오기까지 수많은 가르침을 연구하는 학자들이 두문불출 나타나, 저마다 특징적인 가르침의 학문을 만들어 왔습니다. 따라서 현대에도 모든 인원이 다 같이 요구하는 일종의 대표 마음 가르침 학문이 확립된 것은 아닙니다. 게다가 객관성을 주장하는 학문으로서 가르침 마음 분석학문의 확립을 싫어하는 주장들이 있습니다. 한마디로 독립된 학문임을 싫어하는 이들이 여전히 모습을 가리지 않고 있는 현실입니다. 가르침은 각 나라에 따라 문화에 따라 저마다 색다른 유형과 모습을 보이고 있기 때문에 객관적인 학문으로서의 가르침 학문이 있을 수 없다는 것입니다. 게다가 가르침 학문은 중세와 현대 사이 자연과학의 개념을 본떠 구성하는 개념의 합성 지식에 불과하니, 그런 것은 다른 학문에 응용하는 응용학문일 뿐 그 자체로서 자주 독립성을 가진 학문이 되기 힘들다는 것이다.
하지만 이러한 갖가지 요구에도 불구하고 가르침의 학문은 하나의 독립된 학문입니다. 한 학문의 독립성에 기초적으로 요구되는 것은 목표의 전반적인 고른 성질에 있는 것은 아니며, 기타 학문의 지식 응용 여부에 있는 것도 아니다. 하나의 독립된 학문이 확립하는 데는 무엇보다도 자립 된 분야의 연구가 있어야 하며, 색다른 가능성이 있어야 합니다. 추가로 자립 된 방법 역시 필수 요건입니다. 3 가지 조건을 만족할 때 이것이 독립된 학문의 역할을 할 수 있는 것입니다.
그러나 배움의 학문 영역은 가르침이라는 이념입니다. 가르침은 사람의 육체와 마음을 더욱더 올바르게 자라게 하는 분야로서 가르침의 학문은 어떠한 학문의 분야에서도 소속할 수 없는 특이한 분야에 속합니다. 그러므로 학문의 목적에 있어서 지금의 몸과 마음을 더 향상되는 과정으로 성장시키는 데 있으며 이념을 추구하는 것을 목표로 합니다. 자연의 섭리를 받아들이고 그에 소속된 분야로 나아가는 것이 그 분야의 목표입니다. 이것으로 보아 기타 학문에서는 찾아보기 힘들 수 있는 가르침의 학문은 색다른 목표입니다. 학문을 발전시키는 방법에서도 가르침 활동 효과를 중점적으로 두어야 합니다. 학문을 발달시키는 목적으로 연역, 귀납의 방법을 이용해야 하며, 가르침의 시점에서 가르침의 효과를 목표로 하는 방법이어야 합니다.
가르침의 학문은 가르침의 이념을 분석해야 하는 대상으로 하며, 가르침이라는 이념은 사람의 성장을 보다 앞서게 하기 때문에 가르침의 학문의 주제는 다른 학문보다도 어렵고 헷갈리는 문제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가르침의 학문은 사람을 분석하는 총체적인 학문 분야의 조언을 들어야 하며, 사람을 최고의 단계로 성장시키는 데 필요한 과정을 세워야 합니다. 이러한 주장에 따르면 가르침의 학문은 여러 가지로 나뉘며, 분석 방법 또한 각기 분야에 따라서 변화가 생깁니다.